[보도자료]클라우드네트웍스, ‘모범 경영·일자리 창출로 경제발전 기여’ 고용부 장관 표창

클라우드네트웍스 2023-06-26 10:06

성장·연구개발 지속, 국내 IT 산업 혁신 이끌어

92275c15d23ad09de9ec99fa3824b5a5_1687741572_1316.jpg
▲클라우드네트웍스가 ‘2023년 서울 중소기업인대회 유공 자포상 시상식’에서 고용노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표창을 받는 정흥균 클라우드네트웍스 대표. 

 

빅데이터, 보안, 인프라 분야 융합 서비스 전문기업 클라우드네트웍스가 모범적인 기업 경영과 좋은 일자리 창출로 국가경제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클라우드네트웍스(대표 정흥균)는 ‘2023년 서울 중소기업인대회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자사가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고용부는 중소기업 발전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유공자와 기관 등을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 분야별 수상자를 선정하고 포상의 훈격·규모를 정해 그 결과를 발표했다.

고용부 장관 표창을 받은 클라우드네트웍스는 ▲경력(수시) 및 신입사원 채용 확대를 통한 고용창출 ▲적극적인 정규직 채용을 위해 산학연계현장실습 및 병역특례지정업체로 선정 ▲청년의 장기근속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 제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임직원 80% 이상이 최소 1년 이상 재직 ▲임직원과 가족의 일-생활 균형을 위해 유연한 근로시간제 도입, 자유로운 연차 사용 및 가정의 날 등 다양한 복지제도 시행 ▲원활한 소통을 위한 정기적인 다이애고널 슬라이스 미팅과 2030 젊은 직원으로 구성된 사내청년중역회의체인 주니어보드(junior board) 운영 등의 활동으로 모범적인 기업 경영과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하시코프’ 클라우드 자동화, ‘스노우플레이크’ 빅데이터, ‘스플렁크’ 통합관제모니터링, ‘시트릭스’ 넷스케일러 L4/L7스위치 등 4차산업혁명에서 경쟁력을 갖춘 고부가가치 솔루션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과 연구개발을 통한 국내 IT 산업에 혁신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정흥균 대표는 이번 수상과 관련해 “경제 혁신 성장의 주역으로 인정받아 수상을 하게 돼 영광스러우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구성원 모두가 서로 존중하고 소통하며 함께 성장하는 지속가능경영(ESG)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클라우드네트웍스는 2021년 근무혁신 기업 평가에서 S등급 업체로 선정됐으며, 2021년 고용부 선정 청년친화강소기업에서 임금·일생활균형·고용안정 등 3가지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내부경영 우수기업’으로 뽑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