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 조직은 전 세계적으로 데이터를 호스팅하고,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리눅스(Linux)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가용성, 보안, 규정 준수 및 IT 생산성이 Linux 서버 환경의 우선순위라면 오라클 리눅스 지원(Oracle Linux Support)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이번 블로그에서는 오라클 리눅스 지원 서비스의 가치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 비용이 발생하는 자체 지원
유능한 사내 IT 직원이 있는 경우 아웃소싱을 통해 지원을 제공하고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 모순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셀프 지원의 숨겨진 비용을 실수로 간과하지 마십시오. Uptime Institute의 최근 IT 및 데이터 센터 중단 보고서에 따르면 모든 중단의 3분의 2 이상이 10만 달러를 넘는 비용으로 이어진다고 추정됩니다. 여기에 인적 자원, 필수 교육 및 중단 후 발생할 수 있는 초과 근무 수당과 관련된 추가 셀프 지원 비용을 합치면 기업은 상당한 부정적인 재정적 영향에 직면할 수 있습니다.
셀프 지원 비용은 결코 무료가 아닙니다. 그리고 이는 쉽게 정량화할 수 있는 비용뿐만 아니라 무형 비용도 있습니다. 문제로 인해 실수나 중단이 발생하면 약속 불이행, 규정 위반, 잠재적인 평판 손상이 발생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것에는 비용이 따릅니다.
Oracle은 수십 년 동안 표준 기반 컴퓨팅을 지원하여 고객의 IT 인프라 비용을 절감해 왔습니다. Oracle Linux 지원 조직은 이와 Oracle의 규모의 경제성을 활용하여 고객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인력, 프로세스 및 기술을 제공하는 동시에 비용 절감 효과도 제공합니다. 고객은 Oracle Linux Premier Support와 Oracle Linux Basic Support라는 두 가지 Oracle Linux 지원 제안이 다양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큰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커뮤니티를 넘어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 지원
Oracle Linux 지원을 통해 고객은 Oracle의 전 세계 지원 리소스와 Linux 지원 전문가에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또한 어떤 시스템이 셀프 지원이 필요한지, 어떤 시스템이 지원 구독으로 어떤 수준으로 제공되어야 하는지를 결정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습니다. 결국 모든 시스템이 동일한 수준의 지원을 필요로 하는 것은 아닙니다.
Oracle Linux는 Enterprise Linux 배포판이며 운영 체제의 구성 요소에 대한 지원 결정은 더 이상 커뮤니티에서 지원하지 않는 구성 요소를 포함하여 상류 커뮤니티에서 내린 결정과 독립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지원을 받는 고객은 버그 수정을 요청하고 개선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가장 중요한 IT 시스템 중 다수를 실행하기 위해 Oracle Linux에 의존합니다. 운영 체제의 장기적 안정적인 가용성에 대한 Oracle의 노력의 일환으로 Oracle Linux Premier Support 및 Oracle Linux 릴리스 5, 6, 7, 8 및 9에 대한 Oracle Linux Basic Support는 Oracle Linux 프로그램 출시일로부터 10년 동안 제공됩니다. Oracle Linux 프로그램에 대한 지원은 Oracle Linux Extended Support를 통해 추가 연도로 연장될 수 있으며, 그 후에는 평생 Sustaining Support가 제공됩니다.
✅ 보안 및 가용성 유지
Oracle Linux 지원은 고객이 비즈니스 운영을 안전하게 유지하는 동시에 운영과 혁신을 계속할 수 있도록 기능과 리소스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원 고객은 My Oracle Support를 사용하여 Oracle Linux에서 발견한 보안 취약성에 대한 서비스 요청을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운타임 없는 패치로 위험 완화
보안 위협은 결코 중단되지 않습니다. 중요한 시스템의 침해는 치명적일 수 있으며, 대응이 약하거나 느리면 일상적인 운영이 중단될 수 있습니다. 셀프 지원을 통해 사용자는 정규 업무 시간 외의 적용, 전문 기술 유지, IT 팀이 긴 밤을 보내며 중요한 수동 업데이트를 수행하는 것에 대해 걱정해야 합니다. 또한 OS 패치에는 일반적으로 시스템 다운타임이 필요하며, 운영에 따라 몇 주 또는 몇 달간의 사전 계획이 필요할 수 있어 핵심 비즈니스 목표에 집중하는 데 방해가 됩니다.
Oracle Linux Premier 지원 또는 Oracle Cloud Infrastructure 구독이 있는 고객은 Oracle Ksplice를 사용하여 재부팅하지 않고도 Linux 커널에 중요한 보안 패치를 적용하여 Oracle Linux 및 Ubuntu 시스템의 보안, 안정성 및 가용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Oracle Linux용 Ksplice는 중요한 사용자 공간 라이브러리(glibc 및 openssl)에 대한 제로다운타임 패치를 제공하며, 공격자가 특정 패치된 취약성을 악용하려고 시도할 경우 자동으로 경고를 보내는 알려진 악용 탐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 운영 체제를 넘어서는 뛰어난 지원
Oracle Linux는 단순한 운영 체제가 아니라 보안 환경이며, 뛰어난 성능의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배포하기 위한 추가 인프라 소프트웨어를 포함합니다. Oracle Linux Premier Support를 통해 고객은 다음과 같은 운영 체제를 넘어 소프트웨어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KVM 기반 가상화
• Ansible/AWX 기반 인프라 관리 및 자동화
• 컨테이너 및 Kubernetes 오케스트레이션
완벽한 서버 가상화 및 관리 플랫폼 활용
오픈 소스 oVirt 프로젝트에서 구축된 Oracle Linux Virtualization Manager는 엔터프라이즈급 성능의 Oracle Linux 커널 기반 가상 머신(KVM) 환경을 구성, 모니터링 및 관리하기 위한 서버 가상화 관리 플랫폼입니다. Oracle Linux Virtualization Manager를 배포하면 서버 리소스를 관리할 때 운영 비용을 낮추고 다양한 관리 인터페이스, 자동화 옵션 및 논리적 워크플로를 통해 최종 사용자에게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할 수 있습니다.
DevOps 프로세스 자동화
오픈 소스 AWX 및 Ansible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하는 확장 가능한 인프라 자동화 기능인 Oracle Linux Automation Manager는 소프트웨어 프로비저닝, 구성 관리 및 애플리케이션 배포를 간소화하여 수동 프로세스를 줄이는 동시에 비즈니스 민첩성을 향상시킵니다. Oracle Linux Manager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초기 설치, 소프트웨어 구성, 유지 관리, 업그레이드 및 최종 폐기에 이르기까지 Oracle Linux 소프트웨어 수명 주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Oracle Linux 지원 고객은 Oracle OS Management Hub를 사용하여 중앙 관리 콘솔을 통해 Oracle Linux 시스템의 업데이트 및 패치 관리 및 모니터링을 간소화할 수 있습니다.
차세대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기술 환경이 빠르게 진화함에 따라 풍부한 컨테이너 기반 마이크로서비스, 수많은 API 및 복잡한 오케스트레이션이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직원을 배치하고 팀을 교육하는 것은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Oracle Linux 사용자는 Oracle Linux용 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CNCF) 인증 Kubernetes 모듈, 컨테이너 런타임, 서비스 메시, 스토리지 통합, 간소화된 네트워킹 및 유연한 관찰 및 진단 솔루션이 포함된 Oracle Cloud Native Environment를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하이퍼바이저, 네트워크 및 스토리지 가상화, 쿠버네티스, 자동화, 컨테이너,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등 운영 체제 이외의 전문 지식이 없는 고객의 경우, Oracle Linux Premier Support 구독은 다양한 인프라 소프트웨어 및 기타 Oracle 기술에 대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해당 분야 전문가의 지원을 제공합니다.
✅ 멀티 벤더 솔루션 배포 간소화
Oracle Linux 팀은 독립 소프트웨어 공급업체(ISV) 및 독립 하드웨어 공급업체(IHV)와 긴밀히 협력하여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Unbreakable Enterprise Kernel(UEK)을 통해 Oracle Linux에서 인증되고 지원되도록 지원합니다. 이러한 고도로 조정된 기술적 노력은 Oracle Linux의 가치의 핵심 부분으로, 사용자가 출시 시간을 단축하고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도록 합니다.
사용자가 여러 공급업체와 문제 해결을 조직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소모해야 하는 셀프 지원과 달리 Oracle Linux 지원은 고객을 위해 조정하고 업계 표준 협업 지원 조직인 Technical Support Alliance Network(TSANet)와 협력합니다. 서비스 요청이 발생하면 Oracle은 파트너와 신속하게 협력하여 지원 오버헤드를 최소화하고 해결 시간을 단축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긴밀한 관계와 비즈니스 관행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Oracle은 Oracle Collaborative Vendor Support(OCVS) 프로그램을 통해 수만 명의 Oracle PartnerNetwork(OPN) 회원과 협업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Oracle Linux 지원팀은 Oracle Database, MySQL, Oracle Java, Oracle Cloud Infrastructure, Oracle Fusion Cloud Applications를 포함한 다른 Oracle 기술에 대한 지원 전문가와 협력하여 협력합니다. 이 단일 연락처는 고객이 가장 중요한 서비스 및 지원 문제를 해결하고 전체 Oracle 스택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오라클 전문가의 지원으로 전문성 강화
Oracle의 전 세계 24시간 연중무휴 Linux 지원은 145개국에서 29개 언어로 전화와 온라인으로 제공되며,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기반 또는 가상 환경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Oracle Linux 지원 조직은 엔터프라이즈 소프트웨어와 IT 운영에 대한 포괄적인 지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운영 규모 덕분에 이 조직은 전 세계의 최신 익스플로잇에 대해 보다 최신 정보를 얻고, 보안 위기에 대처하고, 고객이 시스템을 보호할 수 있도록 더 잘 준비할 수 있습니다.
Oracle Linux 지원은 강력한 기능과 기술 지원 전문 지식에 그치지 않습니다. 지원 고객은 개인화된 서비스를 위해 기술 계정 관리자(TAM - Oracle Linux 지원 프로세스를 사전에 관리하고 에스컬레이션을 조정할 수 있는 Linux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Oracle Linux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복잡한 배포를 처리하고 Oracle Linux를 사용하는 비즈니스 프로젝트를 신속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오라클 리눅스(Oracle Linux) : 자세히보기
Oracle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및 엣지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배포, 최적화 및 관리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Linux를 고유하게 제공합니다. 보다 안전하고 관리하기 쉬우며 클라우드 규모의 까다로운 워크로드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자동화, 가상화, 관리, 고가용성, 클라우드 네이티브 도구, Kubernetes 등이 모두 포함되어 단일 Premier Support 구독으로 지원됩니다.
클라우드네트웍스는 전담팀을 통해 오라클 리눅스의 구축 및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오라클 리눅스 지원 서비스에 문의사항은 공식 파트너사인 클라우드네트웍스로 연락 부탁드립니다.